HOME > 정규유학 > 미국대학원개요/입학안내

입학지원 준비사항
  01. Application Form(입학신청서)
입학신청서는 각 대학 홈페이지 Graduate Admission에 가면 다운로드 받거나 직접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02. Application Fee(입학신청비)
대학마다 입학신청비는 조금씩 다른데 대개 약 $50~$100사이이며, 지불방법은 입학신청서에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거나 은행에서 송금수표를 발행받아 원본서류와 함께 발송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03. 학부 졸업 & 성적증명서
영문으로 된 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를 밀봉(seal)처리하여 개봉되지 않은 상태로 준비해야 합니다.
GPA(평균성적)는 보통 (“B”학점)이상이 요구되지만, 성적만으로 입학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므로 다소 성적이 부족하더라도 GRE나 경력사항 등이 가산점이 되어 입학허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04. TOEFL
일반대학원과정은 보통(iBT80)이상이 필요하며, 상위권 대학이나 MBA나 TESOL 전공의 경우는 (iBT100)이상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05. GRE 또는 GMAT
GRE는 일반대학원, GMAT은 MBA지원시 필요한 사고와 분석능력 등에 대한 평가시험이라고 할 수 있는데, 모든 대학에서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점수가 있을 경우 대학 선택의 폭이 넓어지므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06. 추천서
담당교수와 경우에 따라 직장상사가 작성해 주는 추천서 2~3부를 준비합니다.

07. Eassy(또는 Study Plan : 학업계획서)
자신의 성장과정, 특기사항, 대학과 전공을 선택한 이유, 장래 연구계획 등을 영문으로 논리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08. 이력서 및 경력증명서
전공과 관련된 학업이나 경력사항을 바탕으로 이력서를 작성하고, 일부 직장경력을 요구하는 전공 지원자는 경력증명서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09. 졸업논문
학부졸업시 제출했던 논문이나 각종 연구발표 자료 등도 가능하다면 준비하도록 합니다.

10. 포트폴리오 & 오디션
미술, 디자인, 건축, 사진등의 전공에서는 포트폴리오를 요구받게되며, 음악,무용 등의 전공에서는 오디션을 요구받게 되므로 사전준비가 필요합니다.

11. 은행잔고증명서
대학원의 연간학비 및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을 정도의 잔고가 있는 부모님 또는 본인명의의 은행잔고증명서를 해당 은행에서 영문으로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또한 재정보증서(Financial Statement)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함께 제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2. 일반적인 가을학기 입학지원 마감은 11월~3월이므로 늦어도 그 해의 1월까지는 관련시험을 모두 치루고 입학신청은 12월까지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